박범인 금산군수 당선인, 인수위 가동... 위원장에 박원규 前 기획실장
박범인 금산군수 당선인, 인수위 가동... 위원장에 박원규 前 기획실장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06.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인수위원회 현판식 열고 본격 가동
인수위원 14명, 자문위원 23명 발표

[충청뉴스 금산 = 조홍기 기자] 민선 8기를 이끌어 갈 박범인 금산군수 당선인 인수위원회가 10일 오후 현판식을 열고, 공식 출범한다.

이날 현판식은 금산인삼약초건강관에서 도의원, 군의원을 비롯한 6개 기관장, 노인회장과 금산군기획감사실장을 역임한 박원규 인수위원장을 비롯한 인수위원(14명)과 자문위원(23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박범인 금산군수 당선인
박범인 금산군수 당선인

주요 행사 내용은 당선인의 위촉장 수여, 현판식, 사무실 돌아보기, 다과회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 2021년 1월,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기초단체장에 대한 단체장직 인수위 설치 및 운영관련 규정이 신설됨에 따라 처음으로 운영되는 법적 기구인 만큼, 그 역할과 활동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실무중심의 인수위원회와 전문성을 지닌 자문위원회는 최장 7월 20일까지 운영을 마치면 주요 활동, 경과 및 예산사용 등을 담은 결과보고서(백서)를 제작하여 군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당선인이 취임 전에 주요 업무 및 중점현안을 정확히 파악하고 민선8기 군정비전을 마련하고 주요 군정과제를 선정하는데 중점을 두고 본격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당선인이 원활한 사무인계·인수를 통해 전임자와의 책임 한계를 분명히 하여 군정 운영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확보하여 새로운 군정을 펼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박범인 당선인은 "세계를 향한 폭넓고 활기찬 군정을 펼칠 수 있는 청사진(기본구상)을 마련하는데, 위원회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모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인수위 명단

△ 인수위원장 : 박원규 전 금산군 기획감사실장

△ 부위원장 : 최두선 공공재정연구원장

△ 기획조정분과 : 최두선(위원장), 곽용철 국민의힘 금산연락소장, 안찬 석천경영연구소장(간사)

△ 사회문화복지분과 : 한숙희(위원장), 황정화, 장정숙

△ 산업경제안전분과 : 문경주 전 충남도청 환경국장(위원장), 허미숙 금산농협 사외이사, 윤상열

△ 농업농촌분과 : 이금용 전 금산읍장(위원장), 권도환 농업회사법인 청춘육묘장 대표, 정귀순

△ 군민소통분과 : 김정례(위원장), 황승영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