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제1기 청년정책 서포터즈' 단원 모집
당진시, '제1기 청년정책 서포터즈' 단원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6.0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의 목소리 시정에 반영하는 소통 창구 마련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 당진시 청년이 주체가 되어 시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소통하는 기구인 제1기 ‘당진 청년정책 서포터즈’ 단원 80명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정책 서포터즈 단원 모집 포스터
청년정책 서포터즈 단원 모집 포스터

이번 서포터즈는 올해 하반기 출범 예정인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동에 다음 달 예정인 위촉일로부터 2년간 참여하게 되며, 정책의 주체자로서 청년정책에 대한 의제 발굴 및 청년 관련 행사 기획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서포터즈에게는 당진 청년정책 서포터즈단 위촉장과 함께 개인별 활동 증명서가 발급되며, 청년타운 나래에서 주관하는 행사 및 강연, 공연 등의 참여에 우선권이 부여된다.

특히 뛰어난 역할 수행으로 우수정책 제안자로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모집공고일 기준 만 18세에서 39세의 당진시민으로 관내 재학 또는 재직(휴학, 휴직자 포함) 중인 청년도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이달 30일까지로, 지원서 작성 후 방문(청년타운 나래 2층) 또는 이메일(mong@korea.kr) 접수나 온라인 폼을 통해서 하면 된다.

기타 청년정책 서포터즈 단원 모집 관련 사항은 청년타운나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 청년정책팀(☎041-350-3841~38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