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환경의 날 기념 ‘벼룩시장’ 개최
서산시, 환경의 날 기념 ‘벼룩시장’ 개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5.3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벼룩시장·홍보부스 운영, 장난감 재활용 창작대회 개최
자원순환활동 독려 및 환경보전 강조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서산시가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6월 4일 서산시청 솔빛공원(분수광장)에서 벼룩시장을 연다.

제5회 장난감 재활용 창작대회 홍보 전단,시민벼룩시장
제5회 장난감 재활용 창작대회 홍보 전단,시민벼룩시장

행사는 폐기물에 대한 인식 전환과 자원순환활동 참여 독려를 위해 마련됐으며, ▲나눔 ▲체험 ▲전시 마당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나눔마당에서는 시민이 의류, 도서, 장난감 등 상태는 양호하지만 그간 사용하지 않았던 물품을 모아 판매하는 벼룩시장이 열린다.

체험마당은 음식물 모형을 이용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폐식용유 비누 만들기, 커피박으로 화분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된다.

전시마당은 음식 문화개선 토크콘서트, 환경문제를 다룬 연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특히, 시는 벼룩시장 판매수입금의 10%를 씨앗기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등 의미를 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제5회 장난감 재활용 창작대회’를 열고 4세부터 13세까지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시민벼룩시장 및 장난감 재활용 창작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녹색가게(☎041-664-0848)에 전화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과 재활용팀(☎ 041-660-26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 자원순환과장은“환경의 날 행사를 통해 가족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환경 보전의 의미를 되새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