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숙 세종교육감 후보,"국제적인 교육도시 세종 만들겠다"
사진숙 세종교육감 후보,"국제적인 교육도시 세종 만들겠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5.31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교진 후보와 대결하는 후보는 사진숙 뿐입니다”
- “민심은 사진숙으로 모아지고 있음을 가슴으로 느낍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사진숙 세종교육감 후보는 31일 “투표일이 가까이 다가오면서 여론조사 기사에 대해 각자 자신이 유리하다는 믿기지 않는 문자를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기자회견 하는 사진숙 세종시교육감 후보
기자회견 하는 사진숙 세종시교육감 후보

그러면서 “여론조사는 여론조사일 뿐이다. 세종교육감 선거는 현 교육감 최교진 후보와 새 교육감 사진숙 의 대결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예비후보)본 선거가 시작되기 직전의 여론조사결과는 사진숙이 최교진 다음이었다. 세종교육의 현실을 가장 잘 알고 있고, 최교진 후보와 대척점에 있는 후보는 사진숙 뿐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와함께 “최교진 후보에게 세종교육을 더 이상 맡길 수는 없다. 세종교육 현장과 정책을 잘 알고 있는 유일한 후보는 사진숙 후보 뿐이다”며 “이번에 당선돼서 세종 교육을 바로 세우고, 국제적인 교육도시 세종을 반드시 만들겠다” 고 강조했다.

또한 “선거운동을 다니면서 마음으로 전해오는 세종시민의 민심은, 사진숙으로 모아지고 있음을 가슴으로 느낀다”며 지지호소를 했다.

한편, 사진숙 후보는 세종시 부강면 출생으로 부강중학교·청주여고를 졸업하였고, 충북대학교 영어교육과(학사) 졸업 및 청주대학교에서 영어교육 석사를 취득하였고,

영어교사를 시작으로 세종시교육청 교육원 원장, 세종시교육청 인사과장, 세종시교육청 창의인재교육과장, 아름중학교 교장, 어진중학교 교장을 역임, 평교사에서부터 교장까지, 교육정책을 입안·실행하는 중요 직책을 맡았던 교육정책 전문가이며,

전국인성교육기관 선정 및 운영평가위원(교육부) 및 세종시민주도형공감네트워크 교육자문위원을 역임하였고, 특히 전국공모의 세종국제고 교감을 역임하면서 ‘교육정책 개혁의 아이콘’으로 부상하였으며, 문제해결력이 탁월하고 동료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소통의 리더십 소유자’라는 평을 듣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