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서북소방서는 "각종 소방민원에 대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소방민원센터’의 이용을 적극 홍보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로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소방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 확인도 가능하다.
소민터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ㆍ보조자 선임신고 ▲2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해 방문이 꺼려진다면, 쉽고 빠른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한 소민터를 적극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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