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 28일 세종시 지원 유세
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 28일 세종시 지원 유세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5.28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후보 및 강준현 시당위원장과 홍성국 의원도 참여 예정
이춘희 후보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 호소와 사전투표 적극 참여 당부할 것”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28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와 함께 세종호수공원을 시작으로 국립수목원까지 도보 유세를 진행했다.

좌로부터 홍성국 의원,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이낙연 전총리

이 전 총리의 지원 유세는 ▲세종호수공원 ▲국립세종수목원 ▲한솔동 이마트 부근 등 신도심을 중심으로 오후 내내 강행군으로 이어졌다.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까지는 세종 호수공원 내 도보 유세를 진행하고, 오후 2시 10분부터 3시까지는 국립세종수목원 지원 유세를 통해 시민들을 만나고 일일이 눈빛을 교환했다.

앞줄 이낙연 전총리,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유인호 세종시의원 후보

이 전 총리는 유세를 통해 “이춘희 후보는 공직생활의 절반 이상을 세종시 완성을 위해서 희생한 분이다. 누구보다 세종시에 대한 애정과 철학을 가지고 있는 분이다.” 며, “노무현 대통령의 꿈으로 시작되어 기획과 설계에 참여한 이춘희 후보가 행정수도 마무리까지 책임지는 것이 최선이다. 세종시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후보는 바로 이춘희 후보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춘희 후보는 “이번 선거에 승리하기 위해서는 뼈를 깎는 변화가 필요하다. 저부터 먼저 변화하겠다는 각오로 자신을 던져서 처음 세종시장에 도전했던 그 마음가짐으로 선거 막바지까지 임하겠다”는 각오로 유권자의 선택을 호소했다.

시민들에게 인사하는 이낙연 전 총리와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사전투표를 이미 마친 이춘희 후보는 “세종시는 사전투표가 활발하게 진행돼 사전 투표율이 높은 도시”라며 “사전 투표율 전국 1위를 기록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에 적극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이낙연 전 총리는 지난 3월 더불어민주당 대선 총괄 선대위 위원장 자격으로 지원 유세차 세종시를 찾은 뒤 올해 두 번째 방문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