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호 세종시교육감 후보, 최교진 후보와 오차범위 내 초접전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후보, 최교진 후보와 오차범위 내 초접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5.24 08: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 최교진 후보와의 격차 5.6%로 바짝 추격
교육감을 바꾸겠다는 시민들의 염원이 최태호 후보에게 전달되는 것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후보가 최교진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를 결국 오차범위 내로 줄여 초박빙의 접전 상태로 만들었다.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후보가 20일 햇무리교 북단에서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최태호 세종시교육감 후보가 20일 햇무리교 북단에서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23일 세종매일에서 보도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태호 후보는 최교진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를 5.6%, 즉 오차범위 내로 좁힌 것으로 나타났다.

최태호 후보는 “지난 2월 1일 선거운동을 시작한 뒤 하루도 빠지지 않고 거리 인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저의 교육 정책과 공약을 알려온 것이 드디어 결실을 맺는 듯하다”고 말한 뒤 “시민들께서 조금만 더 힘을 주시면 세종교육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올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수차례의 단일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염원하던 단일화를 결국 이루지 못해 죄송스러운 마음이다”라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단결하여 저에게 힘을 모아주신다면 그것이 바로 시민들에 의한 진정한 단일화라고 생각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태호 캠프 관계자는 “아직 선거 운동기간이 8일 남은 시점에서 최교진 후보와의 격차를 오차범위 내로 따라잡은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평가한 뒤 “교육감을 바꾸겠다는 시민들의 염원이 최태호 후보쪽으로 쏠리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세종매일이 여론조사기관 ㈜이너텍시스템즈에 의뢰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세종시 지역 만 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세종시교육감 후보 지지도 등에 대해 ARS(무선 가상번호 90%, 유선전화 10%) 전화조사방식으로 진행됐고, 95% 신뢰수준에서 최대허용오차는 ± 3.1% 이다. 그밖에 다른 사항은 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참조.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