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용대 대전시의원, 민주당 탈당 후 서철모 지지
윤용대 대전시의원, 민주당 탈당 후 서철모 지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2.05.1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의회 윤용대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힘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한다고 17일 밝혔다.

윤용대 대전시의원
윤용대 대전시의원

윤용대 의원은 18일 오후 2시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 선거캠프에서 입장문을 통해 대전발전과 지방정치 혁신을 위해 국민의힘 이장우 시장후보에 대한 지지와 국민의힘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의 총괄선대위원회 합류를 선언할 예정이다.

윤용대 의원은 “시민과 대전발전을 위해 헌신한 정치인생 30년을 회고하며 민생의 문제를 도외시한 지방정부의 변화를 갈망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촛불혁명에 의해 탄생된 더불어민주당이 총체적인 개혁에 미진했고, 국민과의 시스템적 소통부족으로 국민 분열을 초래하고 서민경제의 기본적인 삶이 무너지고 있으며 대선의 패착에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지방선거 공천과정을 민주주의가 없는 주먹구구식 그들만의 가족공천이라고 비판하며, 특히 서구청장 공천방식을 원칙없이 여러차례 경선방법 변경 후 결국 시장경선에서 패한 패장을 다시 재활용하는 것은 서구 구민을 우롱하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이처럼 민주역사를 후퇴시키며 정치쇄신에 희망이 없는 민주당을 떠나 전국의 모범적인 경제, 행정, 관광 중심지로 서구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 대전의 경제발전, 생태관광정책 등을 추진하고자 하는 방향성이 같은 국민의힘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의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국민의힘 기호2번 이장우 시장후보와 기호2번 서철모 서구청장 후보와 함께 대전발전과 지방정치 혁신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