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청, 이춘희 후보 건강검진비 의혹 혐의없음 결정
세종경찰청, 이춘희 후보 건강검진비 의혹 혐의없음 결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5.1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 이 후보에 대한 의혹은 사실이 아님을 확인한 것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해당 의혹 보도에 공정보도협조요청 처분 내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경찰청(이하 ‘경찰청’)은 지난 11일 이춘희 후보의 건강검진비 특혜할인 의혹사건에 대해, ‘혐의없음’ 결정을 하였다. 혐의없음 결정은 해당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고 판단할 때 내리는 수사기관의 최종 판단이다.

지난 2022. 2. 7. 정의당 세종시당 등은 이 후보가 서울시 소재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검진비용을 할인받았고, 이는 부정청탁및금품수수의금지에관한법률에 위반된다는 이유로 이 후보를 고발한 바 있다. 이에 경찰청은 이 후보를 상대로 위법 여부를 수사해 왔다.

그러나 경찰청은 3개월여 동안 수사한 결과, 해당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판단하여 혐의없음 결정을 한 것이다. 수사기관의 이같은 판단은 위 논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도 지난 2022. 5. 6. 이 후보의 건강검진비 특혜 의혹을 보도한 시사저널에 대해, 명확하지 않은 사실을 과장하여 보도하였다고 하여 공정보도협조요청 처분을 한 바 있다. 또 얼마 전 이 후보의 특별공급 아파트 취득 및 재산신고 축소 의혹 보도에 대해서도, ‘해당 보도는 과장, 왜곡하여 보도함으로써 유권자를 오도할 수 있다’면서 경고 처분을 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이춘희 후보는, “저는 일상적인 건강검진을 받은 후 정당한 비용을 지급하였고, 특혜를 받은 일이 전혀 없다. 그런데도 저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에 마음이 아팠다. 경찰청에서 사실이 아니라고 최종 판단했기 때문에, 더 이상 이같은 허위사실이 유포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이같은 허위사실이 반복될 경우 민,형사 책임을 묻는 등 엄정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지방선거가 근거 없는 네거티브 전략으로 유권자들의 판단을 흐리는 흑색 선거전이 아닌 지난 성과와 미래에 대한 정책을 바탕으로 선택받는 깨끗한 선거전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피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