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장애인 근로자 관리지침 마련
세종교육청, 장애인 근로자 관리지침 마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5.16 10: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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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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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장애인 일자리사업 근로자 관리지침’을 마련하고 각급학교에 안내했다.

장애인 일자리사업은 세종시교육청이 2020년부터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서보조원을 채용, 올해는 이를 확대해 청소보조원, 장애인예술단원을 채용‧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침은 장애인 일자리사업을 운영함에 있어 일관성 있는 기준 수립으로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로여건 조성과 효율적인 인력관리를 위해 마련됐다.

관리지침에는 장애인 일자리사업 근로자의 범위와 채용 원칙, 채용 시 구비서류, 계약, 중증장애인 사업지원단 구성·운영, 휴직 등 인력 운용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또 근로일, 근로시간, 연차유급휴가, 특별휴가 등 근로조건에 대한 내용도 담겨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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