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농촌체험연수 실시
충남교육청, 농촌체험연수 실시
  • 서지원 기자
  • 승인 2011.08.1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연구소 견학, 오리 유기농법 체험, 습지체험, 우수농가 견학등 다양한 프로그램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지난10일에서 12일까지 미래 충남 농업을 이끌어갈 영농학생들을 대상으로 홍동마을에서 ‘친환경 유기농업과 특색 있는 농촌마을’을 주제로 농촌체험연수를 실시했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
도내 8개 농업계고 FFK회원 중에서 선발한 학생 26명과 지도교사 9명이 참가한 이번 연수는 농촌에서의 삶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동안 학교에서 교과서로만 접하던 농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더 나아가 농업과 농촌에 대한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농업연구소 견학, 오리 유기농법 체험, 습지체험, 우수농가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가한 복준우(청양고 식물자원과 2학년)학생은 “여러 학교에서 참가한 친구들과 함께 농업공동체와 유기농업 관련 시설을 둘러보았다”면서 “연수가 단순히 보는 것보다 습지체험, 농민과의 대화 등 직접 만지고 활동하는 체험 중심으로 이루어져 농촌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다른 친구들도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연수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체험이 이루어진 홍동마을은 유기농업을 실천하는 농업연구소, 목공소, 친환경 농산물가게, 헌책방, 공방, 도서관, 요구르트 가공 공장 등이 있으며, 마을 내에 각종 생활협동조합이나 영농조합 등 다양한 농촌공동체가 활동하고 있어 미래농업인을 꿈꾸는 영농학생회원들에게는 가나안농군학교와 함께 중요한 학습 장소로 꼽히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