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생활밀착형 공약 '학부모편' 발표
김태흠, 생활밀착형 공약 '학부모편' 발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5.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맞춤·부모안심형 종합 돌봄 시스템 ‘맘투게더’ 공약
빅데이터·AI 기반 통합형 교육 포털정보시스템 구축 등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가 세 번째 생활밀착형 공약으로 종합 돌봄 시스템 ‘맘투게더’를 11일 제시했다.

이 공약은 자녀맞춤·부모안심형 돌봄 확대를 목표로 보육시설 아침·저녁반 시간 연장, 통합형 교육 포털정보시스템 구축 등이 주요 내용이다.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로 확정된 김태흠 국회의원이 26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는 모습.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정부의 돌봄 서비스 확대에도 불구하고 일과 돌봄을 병행하기 어려운 학부모들이 많은 가운데 아침·저녁반 등 방과후 프로그램이 보강된다면 여러 고충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통합형 교육 포털정보시스템은 학교와 학원시설, 공공 커뮤니티센터 등의 수업시간 및 하교‧하원시간, 학원차량 운영 여부와 운행 동선을 한데 모아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제각각으로 파악이 어려웠던 각종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학부모 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빅데이터와 AI 기반 시스템을 구축해 하교‧하원 이후 이동 동선 제공 등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김 후보는 “부모가 편안해야 아이들도 올바르게 잘 성장할 수 있다”면서 “부모는 편안하고 아이는 든든한 ‘충남형 돌봄‧보육 서비스 체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돌봄 체계 확립을 위한 공약으로 ▲이원화된 영유아 보육교육시스템 일원화 ▲분절된 돌봄 센터 통합 등을 추가 제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