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고객만족 평가단 모니터링 실시
대전 서구, 고객만족 평가단 모니터링 실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4.28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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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 감동의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서구는 민원 응대 상황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주민 감동의 행정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만족 평가단 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 고객만족 평가단 양성교육 진행 장면
지난 26일 고객만족 평가단 양성교육 진행 장면

‘고객만족 평가단’은 주민참여 활성화 및 주민 입장의 객관적 평가를 위해 주민정책참여단 중 35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지난 26일부터 총 2회에 거쳐 모니터링단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다음 달부터 전화 및 현장 모니터링을 분기별로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은 동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한 전 부서로, 체크리스트에 따른 전화응대 태도 및 서비스 시설 및 환경에 대해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구는 행정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6개 분야 40개 실행과제를 발굴하고 153억여 원을 투입하여, 고객응대 서비스·시설환경 개선, 민원 적기 대응 및 접근성 향상 등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공공서비스에 대한 국민 기대가 높아지고 고품질 행정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대하고 있다”라며, “단순한 민원 응대수준을 넘어 최상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고객만족 평가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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