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소방서, 캠핑장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천안동남소방서, 캠핑장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4.2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일환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동남소방서는 봄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일환으로 "산림인접 캠핑장의 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전한 캠핑 위한 홍보 캠페인 진행 장면

최근 따뜻한 기온이 계속되며,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들이 증가함에 따라 산림화재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소방서에 따르면 2019년부터 3년간 캠핑장 화재는 145건으로, 전기적 원인이 43건, 불씨 관련 화재 23건, 담배꽁초 부주의 16건 순으로 발생했고, 인명피해는 사망 2명, 부상 23명으로 집계됐다.

천안동남소방서는 캠핑 수요 증가에 맞춰 산림인접 캠핑장의 화재예방을 위해 관내 5개소의 캠핑장에서 안전한 캠핑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화재예방 캠페인 기념 사진
화재예방 캠페인 기념 사진

캠페인 주요 내용으로는 △화기취급 주의 당부 △소화기 사용법 교육 △ 1텐트 1소화기, 2감지기(일산화탄소, 연기) 갖기 홍보 등이 있다.

안전한 캠핑을 즐기기 위한 안전수칙으로는 △캠핑장 주변 불법소각 금지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난방기기 사용 주의 △안전검사 인증을 받은 난방기구 사용 △지정된 장소에서 화기 취급 및 남은 불씨 확인 △화기 취급장소에 소화기 비치 등이 있다.

박찬형 천안동남소방서장은 “캠핑 수요 증가로 화재와 안전사고 발생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이 될 수 있도록 안전수칙 준수와 화재예방을 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