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상호, 더민주 세종시장 후보, "새로운 희망 만들겠습니다!"
조상호, 더민주 세종시장 후보, "새로운 희망 만들겠습니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4.21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조상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예비후보(이하 예비후보)는 20일(수) 오후 4시, 델리민주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자 경선 합동연설회에 참석했다.

조상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예비후보

조 예비후보는 "2012년 인구 10만에서 출발해 인구 28만의 오늘을 만들었고,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자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행정수도가 된 것은 시민과 당원 동지들의 헌신과 참여 덕분이다"라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안팎의 위기 상황을 인지하고 새로운 비전과 정책을 가진 인물이 필요하다, 시대를 바꾸고 세종을 바꿀 사람 필요하다’라며 자신이 세종시를 책임지고 새로운 희망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조 예비후보는 "세종시의 미래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는 스마트한 행정수도가 되어야한다"라며 "▲청년들의 일자리·교육·주거를 책임지는 골든브릿지프로젝트 ▲세계 최고 수준의 미술관·돔구장 설립 ▲신수도권 혁신클러스터 공약을 전하고 ‘미래는 시민들의 손으로 직접 만드는 것, 본선에서 가장 경쟁력이 저를 선택해 달라"며 호소했다.

해당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장 후보자 경선 합동연설회는 델리민주 유튜브 채널(https://youtu.be/aNMujjYCbys)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조상호 예비후보 약력

▲세종시 경제부시장·정무부시장 ▲민주당 정무조정실장 ▲이해찬 국회의원 보좌관 ▲재단법인 광장 연구실장(이해찬 이사장) ▲1970년생(만51세)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