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관 천안시장 예비후보, "골목길 담장에서 해법 찾겠다"
이재관 천안시장 예비후보, "골목길 담장에서 해법 찾겠다"
  • 최형순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4.20 14: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원도심 활성화 정책·공약 발표

[충청뉴스 최형순 박동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관 천안시장 예비후보는 20일 ‘골목길 담장에서 해법을 찾는다!’를 모토로 원도심 활성화에 대한 차별화된 정책과 공약을 발표했다.

이재관 천안시장 예비후보
이재관 천안시장 예비후보

이재관 예비후보는 천안시의 원도심활성화에 대한 구상을 내놓으며 정책 중심의 선거캠페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원도심은 천안의 역사이자 선조들의 숨결이 살아있는 기억의 저장공간으로 보존되어야 하고, 활성화 역시 이러한 연장선에서 접근해야 한다”며, “골목길이 소통과 교류라는 본연의 기능을 회복하고, 더 나아가 지역 특성에 맞는 문화와 상권 활성화를 주도해나가 궁극적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주도하는 공간적 핵심요소로 기능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예비후보의 ‘골목길 담장 패키지 개발’은 원도심 주거지역 담장을 주거·상권·관광·경관형 등 지역 여건에 맞는 특화된 전략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존과 개량, 철거 등 다양한 형태로 개발하고 환경개선을 추진해, 골목길을 보행자와 차량이 공존하는 안전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것이 그 내용이다.

이외에도 이 예비후보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원도심 주거지역 생활환경 개선사업 강화 △원성천·천안천·삼봉천 원도심 3대 하천 환경개선사업 △주민주도형 천안형 도시재생사업 추진 △공공성과 공익성을 강화한 도시재개발 등 정비사업 지원 등을 제시했다.

이재관 예비후보는 “주민의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원도심의 가치상승은 극대화시키는 차별화된 활성화 전략을 통해, 원도심과 신도심이 함께 어우러지며 발전하는 천안의 미래를 앞서 준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