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근 동구청장 예비후보 ‘학교시설 복합화’ 공약
남진근 동구청장 예비후보 ‘학교시설 복합화’ 공약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2.04.12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남진근 대전 동구청장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남진근 대전 동구청장 예비후보.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남진근 대전 동구청장 예비후보가 교육환경 개선·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학교 내에 주민생활에 필요한 공공시설을 설치하는 ‘학교시설 복합화’를 공약했다.

남 예비후보는 12일 오전 시의회에서 제2차 공약발표 회견을 열고 “해당 공약은 대전 지역 8만여 명에 달하는 초등학생의 생존수영 교육뿐만 아니라 학교 공간을 주민들의 문화·복지·체육 등 다양한 필요를 반영해 재구성하는 것”이라며 “특히 동구 북부와 남부 지역 주민들의 복지시설 부족과 주차난 등의 어려움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남 예비후보에 따르면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은 크게 부지 제공과 재원 조달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교육청은 복합화 시설 조성을 위한 부지를 제공하고, 대전시와 구청은 수영장·어울림 센터·개방형 도서관·운동장 지하 공영주차장 등을 조성하게 된다.

남 예비후보는 “복합화 사업을 통해 해당 학교와 지역 사회의 문화·체육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더 나아가 원도심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이 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남진근 예비후보는 충북 영동 출신으로 한밭대학교 경영학과, 대전대학교 사회복지학 석사, 배재대학교 행정학 박사 등을 졸업했다. 현재 시의원(동구1)을 역임하고 있으며 민주당 중앙당 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 대전시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