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활성화 협의
천안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활성화 협의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4.0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협의회 개최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 만들기'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은 5일 특수교육지원센터 e룸에서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상반기 협의회를 실시했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상반기 협의회' 진행 장면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상반기 협의회' 진행 장면

천안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초등교육과 오동석 과장을 포함한 내부위원 4명과 특수학교 교장·경찰서·충남해바라기센터·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얼쑤사회적협동조합·천안시청 등 지역 내 유관기관 전문가로 이뤄진 외부위원 11명을 위촉해 총 16명의 위원이 장애학생 인권을 위해 활동한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현장지원 및 특별지원에 따른 위원별 역할과 더봄학생(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한 학생)에 대한 지원 방안, 장애학생 인권보호와 인권침해 예방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각종 폭력 피해학생, 장애부모·형제, 다문화가정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경우가 많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가 이뤄졌다.

또 연 1회 관내 학교를 방문해 상시로 대상 학생을 관리하고, 인권침해 사안 발생 시 학교, 가정,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으로 인권침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특별 현장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그 밖에 인권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장애학생 학교폭력 예방교육, 성교육, 가족 힐링 프로그램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천안교육지원청 송토영 교육장은 “지역사회와의 꾸준한 연계를 통해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한 학생은 개별 접근을 강화하여 장애학생의 인권이 보호받는 교육 환경 구축과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