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급 초선 보낸 양금봉, 충남도의원 재선 '도전장'
중진급 초선 보낸 양금봉, 충남도의원 재선 '도전장'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04.07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초선 의정활동, 폭넓은 활동으로 지역서 '호평'
지역 현안 및 소외계층 복지 위한 노력에도 앞장

[충청뉴스 서천 = 조홍기 기자] 양금봉 충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서천2)이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재선에 도전한다.

양 의원은 지난 4일 충남도의원선거 서천군 제2선거구(서천읍, 시초면, 문산면, 종천면, 판교면, 비인면, 서면)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재선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지난 4년 동안 농업경제 환경위원회와 교육위원회에서 활동하며 각 분야별 왕성한 활동을 펼쳐와 중진급 활약을 펼쳤다는 평가가 이어진다.

양금봉 의원, 예비후보 등록 모습
양금봉 의원, 예비후보 등록 모습

특히, 충남도의회 금강특위 위원장을 맡으며 금강하구 해수유통 국정과제 채택을 위한 국회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가 하면, 영산강.금강.낙동강.한강이 함께하는 금강하구 생태복원 국정과제 채택 전국회의 공동의장을 맡으며 지역 현안에도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미세먼지 피해 및 주민 건강을 위한 발전소 송전선로 지중화를 위한 주민들의 대변인 역할을 톡톡히 해왔으며, 여성 및 장애, 아동, 청소년 복지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양금봉 예비후보는 “중대한 시기에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는 완성된 충남을 위해 양승조 충남지사와 함께 더 듣고, 함께 가겠다”라며, “서천군의원과 충남도의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천군과 충남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당당히 뛰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금봉 예비후보는 서천YWCA합창단 단장, 서천군여성단체 부회장, 서천군생활체육협의회 부회장, 서천군새마을부녀회장, 제6대 서천군의회 의원, 제11대 충남도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