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22년 생활안전 CCTV 62곳 신규 설치
대전 중구, 2022년 생활안전 CCTV 62곳 신규 설치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4.0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화질 영상 및 감시기능 확보로 안전 도시 건설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중구는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도시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생활안전 CCTV를 62곳에 신규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중구청사
대전중구청사

중구는 범죄취약지역, 우범지역에 각종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를 위해 구는 현장조사 후 적합성 평가 작업을 진행해 설치장소를 선정했다.

설치 장소는 중구청 누리집(http://www.djjunggu.go.kr) 행정예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오는 20일까지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회계정보과(☎042-606-6092)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설치되는 생활안전 CCTV는 회전형카메라 녹화 시 발생할 수 있는 범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360도 고정형 카메라를 함께 설치 예정이며, 해당 카메라는 적외선(IR)기능을 개선해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 범죄예방 및 범인검거에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관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방범용CCTV를 확대 설치하여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하고,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 누구나 살고 싶은 안전한 중구건설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