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안면도수산시장 ‘업그레이드’, 주차장 조성 마무리
태안군 안면도수산시장 ‘업그레이드’, 주차장 조성 마무리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3.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마을 주민 등 참여한 가운데 준공식 개최
총 사업비 21억여 원 투입, 총 3052㎡ 면적에 주차공간 44면 갖춰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도수산시장 이용객들의 불편 해소를 위한 주차장 조성 사업이 마침내 마무리됐다.

지난 29일 안면읍 승언리에서 열린 안면도수산시장 주차장 준공식 모습.
지난 29일 안면읍 승언리에서 열린 안면도수산시장 주차장 준공식 모습.

군은 지난 29일 안면읍 승언리 1122-6번지 일원에 위치한 안면도수산시장 주차장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수산시장 상인, 이장단,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면도수산시장 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면도수산시장 주차장은 총 사업비 21억 2200만 원(국비 7억 9700만 원, 군비 13억 2500만 원)이 투입돼 지난해 10월 첫삽을 떴으며, 총 3052㎡ 면적으로 대형 6면과 소형 38면 등 총 44면의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다.

안면도수산시장은 많은 군민 및 관광객들이 이용하면서 차량 통행이 늘어나 주차공간 부족 및 주민 통행 불편 문제가 계속해서 제기돼온 곳이다.

지난 29일 안면읍 승언리에서 열린 안면도수산시장 주차장 준공 모습.
지난 29일 안면읍 승언리에서 열린 안면도수산시장 주차장 준공 모습.

군은 태안-보령 간 국도77호선 개통 등 접근성이 높아져 안면도수산시장을 찾는 이용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지난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선정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두 차례에 걸쳐 토지를 매입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주차장 준공으로 군민 및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산시장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도로변 주·정차 문제 해결에 따른 보행자들의 불편 해소 및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차장 조성이 쾌적한 시장 환경과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시장 육성을 위해 시장 시설과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주차장 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서 지난해 △백화산 문화이음길 공영주차장 △공영버스터미널 공영주차장 △태안읍(남문리) 쌈지 주차장 △태안읍 공영주기장 조성을 마무리짓고 총 345면의 주차공간을 확충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