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도서관, ‘도서관 피크닉’운영
유성도서관, ‘도서관 피크닉’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3.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 피크닉 꾸러미 대여 서비스 제공
위드코로나 시대, 언택트 여가 선호 트렌드에 맞춘 도서관 서비스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도서관 이용이 제한되는 상황에 색다른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도서관 피크닉’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도서관피크닉’ 홍보물
‘도서관피크닉’ 홍보물

도서관 피크닉은 가족․친구․연인 단위로 주민들이 자연을 즐기며 독서를 할 수 있는 피크닉 패키지를 빌려주는 서비스로, 도심 속 자연 공간이 풍부한 유성도서관의 환경적 이점을 살려 유성도서관 야외독서공간 및 갑천변, 과학관과 공원 등에서의 야외 독서활동을 지원한다.

피크닉 패키지는 소풍바구니, 방수 돗자리, 보드게임 1종으로 구성돼 있으며,선정자들은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유성도서관에서 원하는 도서 2권을 대출한 후 2층 사무실에서 패키지를 당일 수령 및 반납하고, 반납된 패키지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소독한 후 다음 사람에게 대여해준다.

신청은 유성구 통합도서관 정회원은 누구나 가능하며, 3월 23일 수요일 오전 10시 유성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useong.go.kr)의 문화행사 접수 탭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유성도서관으로 문의(611-6532)하면 된다.

정용래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자연친화적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독서활동을 지원하고자 준비했다”며 “자연 속에서 즐기는 색다른 독서 활동으로 가족, 친구, 연인과 소중한 추억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