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청년 무료정장 대여 ‘나래옷장’개소
당진시, 청년 무료정장 대여 ‘나래옷장’개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3.1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39세 청년 대상, 면접·경조사 등 정장 대여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 당진시가 지난 17일 김홍장 당진시장과 이명구 현대제철(주) 전무, 왕현정 당진시복지재단 이사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청년타운 나래홀에서 청년들을 위한 정장대여공간인 ‘나래옷장’이 문을 열었다.

나래옷장 개소식 사진
나래옷장 개소식 사진

나래옷장은 지난해 11월 당진시와 현대제철(주), 당진시복지재단이 취·창업 등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지원프로그램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첫 번째 프로젝트다.

당진시에 거주하거나 당진 소재 대학교에 재학(휴학)중인 만19세~39세 청년은 누구나 1회, 3박 4일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대여가능물품은 남자는 재킷과 바지, 여자는 재킷과 스커트(바지), 원피스 등이다.

나래옷장 개소식 사진
나래옷장 개소식 사진

대여방법은 사용일 최소 2일 전 당진청년타운 나래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폼을 이용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예약확인 문자를 받아 나래옷장으로 방문하면 된다.

나래옷장 개소식 사진
나래옷장 개소식 사진

시 관계자는 “나래옷장이 청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 수요맞춤형 시설 및 지원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청년타운 나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당진청년타운 나래(☎041-355-2721~2)으로 문의하면 되며, 당진청년타운 나래 카카오톡 채널에서 당진 청년들을 위한 더 많은 소식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