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철규 행정복지위원장, "코로나19 극복에 최선"
유철규 행정복지위원장, "코로나19 극복에 최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3.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 예산안 6,288억 원 대비 286억원이 증액된 6,574억원 심사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의원발의 조례안 중 주요 내용 6건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근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오미크론으로 인해 많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의 어려움과 생업의 고통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유철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유철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은 11일 언론인 브리핑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시는 분들이 이 상황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오는 14일 ~ 29일까지 16일간 진행되는 제74회 임시회 중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202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ㆍ조례안 20건, 동의안 8건, 기타 안건 1건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원회 소관 추경 예산안은 6,288억 원 대비 286억원이 증액된 6,574억원으로 예산안을 면밀히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의원발의 조례안 중 주요 내용 6건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유철규 의원이 대표발의 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연간이용료 추가, 연간이용 요금제 시행에 필요한 사항, 청소년·어린이 이용료 등을 추가하였다.

두 번째, 차성호 의원이 대표발의 한 '국가균형발전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세종특별자치시 균형발전 지원센터의 설립 목적·운영에 부합하지 않는 지원센터의 기능 중 연구 기능을 삭제하고 정책제안 사항 등을 추가하였다.

세 번째, 상병헌 의원이 대표발의 한 '입양가정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어린이집·유치원 이용 아동,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에게 입학지원금을 지원하고 입양아동의 상해보험 가입비를 지원하도록 규정하였다.,

네 번째, 이영세 의원이 대표발의 한 '한의약 육성 조례안'은 한의약 육성의 기본방향, 계획의 수립 및 시행, 한의약 건강증진 및 치료사업의 추진 등을 규정하였습니다.

다섯 번째, 이윤희 의원이 대표발의 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조례 제명, 기관 명칭을 개정하고, 진흥원 업무 명확화 및 추진사업 등을 추가하였다.

여섯 번째, 이재현 의원이 대표발의 한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주체에 관한 사항, 설치장소, 안전점검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