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작지만 강한 강소농(强小農)’ 육성 나선다
태안군, ‘작지만 강한 강소농(强小農)’ 육성 나선다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2.02.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농업기술센터서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본 교육’ 실시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충남 태안군이 지난 24일 군 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강소농 육성 사업 참여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24일 군 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열린 교육 모습.
24일 군 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열린 교육 모습.

2013년부터 추진된 강소농 육성 사업은 경영규모는 작지만 끊임없는 역량 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실천하고 경영목표를 달성하는 농가를 육성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날 실시된 교육은 급변하는 미래농업 대응 전략을 배우고 강소농의 이해와 목표를 구체화하기 위한 것으로, 소규모 농가의 자립역량 강화 및 소득향상을 위한 방법을 알리고 경영진단표 작성을 통한 농가 문제점 진단과 함께 경영관리전략 교육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본 교육을 수료한 강소농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심화·후속·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경영개선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 △농가 스토리텔링 브랜딩 △정밀경영컨설팅 △지역축제 참여 △자율모임 활동 △홍보 마케팅 △강소농 대전 참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농업경영체의 능동적인 경영역량 향상과 아이디어 실천의 발판이 돼 경영개선 및 소득증대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농업여건에 대응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춘 진정한 태안 강소농을 육성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