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설 연휴 PCR검사 어디서? 
대전시 설 연휴 PCR검사 어디서?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2.01.2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제각각...미리 확인 필요

[충청뉴스 김윤아 기자] 설 연휴에도 대전시 코로나19 선별진료소가 운영되는 가운데 진료소마다 운영 시간이 달라 주의가 요구된다. 

대전시민들이 대전시청 남문에 설치된 임시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
대전시민들이 대전시청 남문에 설치된 임시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

28일 대전시에 따르면, 한밭종합운동장과 시청남문광장은 설 연휴 낮 12시부터 각각 7시, 9시까지 문을 연다.  다만 한밭운동장은 31일, 시청남문광장은 설 당일인 1일에 운영하지 않는다. 

월드컵경기장, 관저보건소, 대전선병원, 유성선병원과 5개구 보건소는 설 연휴 내내 운영한다.

월드컵 경기장은 오전 9시부터, 관저보건소는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며 대전선병원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유성선병원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료한다. 5개구 보건소는 오전 시간대만 운영한다. 

대전한국병원은 1일 설 당일을 제외,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한다. 

건양대병원은 연휴 첫날인 29일 오전에만 운영하고 나머지 연휴엔 문을 닫는다. 

또 대전성모병원, 충남대병원, 대전보훈병원,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을지대병원은 설 연휴에 운영하지 않는다. 
 
대전시는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해 시·구합동비상근무반을 운영한다. 보건소 재택치료팀, 의료기관·약국 확충 등 격리치료시스템을 정비해 오미크론 폭증에도 대비하고 있다.  

허태정 시장은 "오미크론 확산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 설 연휴 지역 간 이동으로 유행 재급증이 우려된다"며 "만남을 자제하고 마스크 쓰기 및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호소했다. 

설 연휴기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안내
설 연휴기간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 안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