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성적표 '올 A' 공개
대전교육연수원 성적표 '올 A' 공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6.20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부 실시 '2011 전국교육연수원 운영평가' 전 영역 A등급 판정

대전교육연수원(원장 강신곤)은 교육과학기술부가 2011 전국 16개 시·도교육 연수원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운영평가에서 종합성적 전국 1위로 최우수 연수기관에 선정됐다.

▲ 대전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연수 모습.
대전교육연수원은 비전 및 성과(A), 프로그램(A), 우수사례(A)에서 전 영역 A등급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아 최우수 연수원으로 평가됐다.

교육과학기술부 종합평가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대전은 멀티채널 맞춤형 명품연수로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의 계기를 마련했으며 민간기관 우수과정 벤치마킹, 다양한 콘텐츠와 최고의 연수프로그램으로 연수과정 133.6%, 연수인원 166.5%를 초과달성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의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교원의 능력개발을 위해 현장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전국유일의 현장적합 연수MAP(Edu-닥터)을 개발․보급함으로써 찾아가는 자율직무연수의 체계성과 효율성을 확보했으며, 현장 우수강사 지원 및 맞춤형 연수로 질 높은 연수가 타시도 연수원에 비해 월등하다는 평가를 받아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교육과학기술부가 각계 연수전문가로 구성한 평가단이 자체보고서 심사와 현장실사로 엄격하게 진행되었으며, 시상식과 우수사례보고는 오는 6월 23일 교육과학기술연수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강신곤 원장은 “이번 운영평가의 쾌거는 대전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연수환경과 명품연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