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디자인의 메카로 발돋움
공주시, 디자인의 메카로 발돋움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6.1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공주 한옥마을에서 공공디자인 포럼 열려

충남 공주시(시장 이준원)는 17일 공주한옥마을에서 고도 공주의 경관이미지 형성과 색채로 만드는 도시 등에 관한 전략을 위해  ‘고도 공주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전문가를 비롯 공무원, 시민 등이 참여한 공공디자인 포럼을 개최했다.

▲ 이준원 공주시장.
이날 ▲이진숙 충남대 건축공학과 교수는 ‘도시환경 색채와 경관조명‘이라는 주제로 색채로 만드는 도시이미지에 대해 ▲송복섭 한밭대학교 건축공학부 교수는 ’공주시 공공디자인 누가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전통요소를 활용한 역사도시 만들기를 ▲박철희 충남발전연구원 연구위원은 ’고도 공주 경관이미지 형성 방안‘이란 주제로 발제를 했다.

또 김동일 공주시의원, 임오연 건양대학교 인테리어학과 교수, 권영현 충남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효정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책임연구원은 토론자로 나서 매력만점인 도시에 맞는 방향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공주시에 적합한 색채로 만드는 도시 이미지와 전통요소를 활용한 역사 도시와 고도 공주 경관이미지 형성에 관한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공주시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1 생활형 지역 공공디자인 시범사업 대상지로 선정됐고, 지난해에는 2010 대한민국 공간문화대상 대통령상, 2010 공공디자인 사업 충남도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등 공공디자인의 선두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