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치매센터, 치매어르신 전화상담 '따르릉' 매뉴얼 제작·보급
대전광역치매센터, 치매어르신 전화상담 '따르릉' 매뉴얼 제작·보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2.22 13: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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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오응석/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증가하는 비대면 치매관리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운영을 지원하고자 치매어르신 전화상담 매뉴얼 『따르릉』을 제작 보급했다.

『따르릉』 매뉴얼 제작·보급
『따르릉』 매뉴얼 제작·보급

치매어르신 전화상담 매뉴얼 『따르릉』은 노인과 치매어르신의 전화상담 시 기본 응대법을 소개하고, 상담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들에 대한 예시와 원인, 대처방안 등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안부 묻기, 프로그램 모니터링, 보호자 상담 등 상황에 활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와 다양한 대화 주제 목록을 제시해 치매유관기관 종사자와 봉사자들이 전화상담 시 보다 전문적이고 표준화된 모니터링을 실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응석 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앞으로도 비대면 치매관리사업의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지역 맞춤형 컨텐츠 개발 및 운영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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