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 글또래독서회 운영
대전학생교육문화원, 글또래독서회 운영
  • 편집국
  • 승인 2006.03.1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27일까지 모집

   
▲ sisaforu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신동교)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학기 중에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글꿈독서회, 5~6학년을 대상으로 글또래독서회를 실시한다.

그동안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독서 및 토론문화 형성에 앞장서온 바 있는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오랜 독서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2005년부터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글또래 독서회를 개설하여 운영해왔다.

지난 1년간 글또래 독서회에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눈에 띄는 독서능력의 향상을 보였으며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올해부터는 초등 독서회를 확대하여 새롭게 3~4학년을 위한 글꿈 독서회를 시작한다.

글꿈 독서회는 초등학교 주 5일 수업제 실시에 따른 토요 휴업제를 감안하여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오후에 진행되어 시간적 여유가 있는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활발히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글또래 독서회는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 방과 후에 진행된다.

지도교사로는 독서지도 경험이 풍부하고 열의있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를 위촉하여 다양한 장르의 책을 선정해서 읽고 분석한 후 토론을 통해 발표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작품을 감상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창작활동을 통해 자기만의 것으로 완전히 소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교과과정과 관련하여 직접적인 독서능력향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학년을 위한 맞춤 독서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개설된 글꿈 독서회를 통해 올바른 책읽기와 논술의 기초를 익힐 수 있고, 글또래 독서회에서는 토론을 통해 사고력을 넓힘으로써 보다 깊이있는 논술의 기반을 갖추게 되며, 초등학교 졸업 후에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글벗․글사랑무리 독서회에 편입되어 지속적으로 독서활동을 할 수 있으므로 좀 더 원숙한 독서능력의 함양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3월 20일(월)부터 27일(월)까지이고, 학교장의 추천을 받거나 중구 목동에 소재한 대전학생교육문화원에 직접 방문하여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문헌정보과 229-143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사고의 폭을 넓혀줄 글꿈 ․ 글또래 독서회에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