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
예산군,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6.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사회복지 지역대회’개최로 복지발전 방안 모색

충남 예산군(군수 최승우)은 오는 14일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에서 최승우 예산군수와 지역사회복지대표협의체 배규희 위원장, 실무협의체 김동경 위원장과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예산군 사회복지 지역대회’를 개최한다.

▲ 최승우 예산군수.
이번 대회는 군과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공동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는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워크숍으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역할과 위상 강화를 도모하고 농어촌 지역사회의 환경과 대응하는 지역복지 성장변화를 효율적으로 개선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이날 대회는 류흥선 주민복지실장의 예산군 ‘사회복지 업무’, 이승구 군의회 의원의 ‘예산군 지역복지 발전 방향’에 대한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 윤준상 교수가 ‘예산군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혁신방안’이라는 주제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관 공동 대응 찾기’ 특강을 할 예정이며 예산풀잎문화센터의 손혜연 강사가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으로 예산군 복지 수준과 발전 방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 민관이 협력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