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장애 없는' 정보화 세계
충남교육청, '장애 없는' 정보화 세계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6.0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생 정보경진대회 7개 종목 102명 참가 우수학생 충남대표 출전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8일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특수학교와 학급 학생 10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특수학교(급) 학생 정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
김성기 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경쟁보다 참여하는 즐거움과 새로운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장애학생이 자립생활에 기반이 될 정보화능력 신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회는 장애학생들의 정보화능력과 특성을 고려해 ▲한글타자검정 ▲워드프로세서 ▲파워포인트 ▲엑셀 ▲보조공학 등의 종목으로 장애학생들의 기본적인 정보소양 능력을 마련해주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또 중증장애학생의 신체적 장애특성에 맞는 보조공학기기를 활용한 워드프로세서 종목은 중증장애학생의 미래 자립생활의 밑거름이 될 컴퓨터 활용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대회결과는 오는 10일 학교를 통해 발표돼 각 종목에서 금상을 수상한 학생은 오는 8월 30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제9회 전국특수교육 정보화대회’에 충남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특수학급 초등학교 워드프로세서 부문에 출전한 길준성 군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선생님과 방과 후 매일 연습했어요. 열심히 한 만큼 좋은 성적을 얻어 전국대회에 꼭 참가하고 싶어요” 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