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여유있게 ‘달빛’맞으며 운동해요
계룡시, 여유있게 ‘달빛’맞으며 운동해요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6.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30일까지 ‘달빛건강인 교실’운영, 참여자 호응도 높아
충남 계룡시(시장 이기원)보건소는 이번 달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엄사초등학교운동장에서 지역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야간운동프로그램인 ‘달빛건강인교실’을 추진키로 하고, 지난 7일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개강식을 가졌다.

▲ 이기원 계룡시장.

이번 프로그램은 운동전문강사를 초빙해 근력ㆍ유산소ㆍ복근운동 등과 식습관 관리를 위한 ▲영양상담 ▲맞춤형 식이지도 ▲혈압과 혈당검사 ▲콜레스테롤 검사 등의 대사질환관리 ▲건강지수검사를 통한 건강습관의 필요성 등을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야간운동은 새벽운동보다 훨씬 여유롭게 가족과의 운동시간을 즐길 수 있고 부신피질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이 분비돼 면역력 증강과 노화방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건강과 가족간의 사랑을 잡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년도에 이어 연속으로 참여한 손영금 씨는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는 야간에 불편함 없이 지속적으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며 “부담없고 편안한 마음으로 즐겁게 기다려지는 시간”이라고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요청했다.

한편, 시는 ‘달빛건강인한마당’이 신청자 전원에 대해 체성분 검사 등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분석 등으로 구성 건강생활 실천 변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건강증진담당으로 참여 신청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