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1 충남 소비자대회' 개최
충남도, '2021 충남 소비자대회' 개최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12.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 전통시장·지역화폐 이용 등 다짐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충남도가 지난 9일 코로나19로 장기간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021 충남 소비자대회’를 개최했다.

충남도는 지난 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이필영 행정부지사와 도내 소비자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 해 '2021 충남 소비자대회'를 개최했다.
충남도는 지난 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이필영 행정부지사와 도내 소비자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 해 '2021 충남 소비자대회'를 개최했다.

10일 도에 따르면, 이날 대회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이필영 행정부지사와 도내 소비자단체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와 시군 소비자단체는 △전통시장 이용하기 △지역화폐 사용하기 △충남형 배달앱 이용하기 등 지역경제 친화적 소비 실천을 다짐했다.

아울러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 손순란 대표와 보령시 이연우 주무관, 금산군 김혜림 주무관, 부여군 이지숙 주무관, 홍성군 황선영 주무관이 소비자 권익 증진 및 건전 상거래 질서 확립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 이날 참석자들은 유현정 충북대 교수가 진행한 ‘2022 소비트렌드 변화와 소비자 역할’ 특강을 통해 내년도 소비 경향을 공유하고 지역경제를 위한 소비자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 부지사는 “지역경제 회복을 앞당기기 위한 소비자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소상공인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시대 흐름에 맞는 소비자 정책을 발굴·추진해 소비자 권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