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2021 정치아카데미’ 성료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2021 정치아카데미’ 성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2.07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출직 공직자, 정치 역량 강화
경쟁력 있는 신인 정치가 기회의 문 열어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강준현)은 지난 10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8주간의 ‘2021 정치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위원장

6일 마지막 8강에서 강준현위원장은 20대 대선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와 그 당위성을 피력하며 내년도 대선과 지선의 필승을 다졌다.

그러면서 "민주당 정권 재창출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위해 선출직 공직자와 정치 신인들이 정체성을 재확립하는 기회로 삼길 바라고, 정치에 대한 신선한 변화와 희망을 바라는 시민과 국민께 적극적인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세종시당의 정치아카데미는 더불어민주당 당헌·당규에 따른 선출직공직자와 내년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들의 의무 교육(부패방지, 성인지)이 포함된 강의로 더불어민주당 내 공직자 윤리규범 강화에 발맞춰 70명의 수강생들이 강도 높은 교육을 마쳤다.

1강으로 홍성국 의원의 ‘세종시 대전환’을 시작으로 민주당내 전·현직 국회의원과 전문강사를 초빙해 다양한 분야의 정치이론에서 실제 경험 등을 공유하며 정치역량을 키우고 정치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세종시당 이제희 교육연수위원장은 "향후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교육 기회와 대상을 좀 더 확장해 시민과 당원이 함께 하는 아카데미를 열 수 있길 바란다"는 희망을 전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대응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