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사이버스쿨로 등교하세요!
유성구, 사이버스쿨로 등교하세요!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5.3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등학생 대상 자기주도 학습형 사이버 스쿨 서비스 시작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관내 초등 3~6학년, 중학교 전학년 등 53개교 3만여명 학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유성 사이버 스쿨서비스를 오는 6월부터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 허태정 유성구청장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누구나 균등한 교육을 받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서비스는 민간 전문 사이버 교육업체 (주)오투라인과 위탁 계약을 맺어 진행되며 내년 2월까지 제공된다.

유성 사이버스쿨은 기존 다른 기관의 사이버 학습과 다르게 자기주도 학습이 강화돼 학생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플래너 기능을 제공하고 학부모 모니터링 기능이 있어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학습 상황을 점검할 수 있다.

특히 중학교의 경우 각 학년 모든 교과의 출판사별 콘텐츠를 담고 있어 어떤 학교를 다니고 있어도 모든 과목 맞춤형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고, 주요과목에 한해 예비 고등학습 콘텐츠까지 제공한다.

유성 사이버 스쿨을 이용하려면 유성구청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한 후 우측 가운데에 있는 사이버 스쿨 아이콘을 클릭 사이버스쿨(http://study.yuseong.go.kr)에 접속하면 되며 카이스트의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충남대 ‘징검다리’ 등 대학생 과외봉사단의 학습 자료로 사이버스쿨을 활용하게 해 과외효과를 높이고 사업간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유성구민 누구나 이용하는 이번 사이버스쿨 서비스 시행으로 사교육비 부담을 낮추고 교육복지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해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