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친절도 행정이다
계룡시, 친절도 행정이다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5.31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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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 이인애 교수 초빙 ‘친절도 테크닉이다’ 주제로 친절교육 진행

충남 계룡시(시장 이기원)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목원대 이인애 교수를 초빙해 ‘친절도 테크닉이다’라는 주제로 고객감동 실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 이기원 계룡시장.
이날 교육은 예절 기본교육을 통해 ‘직원간의 인사매너’, ‘근무예절’, ‘시민을 대하는 기본자세’와 ‘고품격 자기관리를 위한 이미지 메이킹’ 등 공무원의 기본적 자기관리 분야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으며 ‘고객의 진정한 의미’, ‘고객이 기대하는 친절에 대한 이해 및 신뢰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방법’ 등 민원인의 입장에서 행정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시원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민원해결과 친절봉사에 온 힘을 기울여 행정을 펼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친절마인드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 민원실에서는 매일 근무시작 전 민원실 전 직원이 릴레이 일일 강사가 되어 10분씩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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