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왕 아산시장, 광역ㆍ간선 도로망 예산확보 OK!
복기왕 아산시장, 광역ㆍ간선 도로망 예산확보 OK!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5.2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아산시 교통인프라 확충 청신호

복기왕 아산시장이 관내 광역ㆍ간선도로망 구축을 위한 재원확보 차원에서 지난 17일 국토해양부 방문에 이어 지난 26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했다.

▲ 복기왕 아산시장.
현재 추진중인 도로공사는 ▲국도 21호(아산~천안) 확ㆍ포장사업 ▲국도43호(소정~팽성) 및 국도대체우회도로(배방~탕정) 건설사업 ▲실시설계 용역 중인 국도 39호(아산~유구) ▲확ㆍ포장 및 국도대체우회도로(염성~용두) 사업 등 8개 사업이다.

시의 2012년도 투자사업비 1,448억원 확보가 이번 방문의 목적으로 그 결과가 현실화될 경우 입체적 선진 교통망 구축에 따라 ‘대한민국 물류거점 도시’로써의 월등한 기업 입지조건 마련뿐만 아니라 편리하고 안전한 ‘삶의 질 높은’ 도시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복 시장은 기획재정부 총사업비관리과와 국토해양예산과 그리고 타당성 심사과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번 방문은 ‘2012년도 정부예산 확보목표’인 5,249 억원의 28%를 차지하는 도로분야의 재원확보를 통해 아산시의 빠른 성장속도에 걸맞는 교통인프라가 구축돼 그 파급효과는 매우 클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방문에 대해 아산시 관계자는 “5월 말 현재 중앙부처의 예산편성 순기 상 ‘2012년도 예산안 편성지침 확정’에 따라 각 부처에서 기획재정부로 예산안 제출을 준비하는 시기”로 “앞으로 국회의 예산안 의결․확정 순간까지 현재 추진 또는 계획 중인 지역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 T/F’ 활동은 지속될 것이며 가능한 모든 네트워크가 가동될 것”이라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