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성료
태안군,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성료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11.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7일 군 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희망농가 농업인 320명 참석

[충청뉴스 김정식 기자] 충남 태안군이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군 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실시한 로컬푸드 참여농가 교육에 320명의 희망농가 농업인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16일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
지난 16일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

군은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에 신규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가 증가하고 소비자의 구매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연간 2~-3회 생산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신규농가에는 로컬푸드의 기본 개념과 출하 규정, 매장 내 포스 운영 방법 등 기본 교육을 실시하고, 기존 농가에는 타 지역 로컬푸드의 우수사례, 농산물 안정성 관리, 우수 농산물 관리, 효율적 로컬푸드 운영방안 등 심화 교육을 실시해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군은 농업회사법인 FNC 이감우 대표와 연암대 채상헌 교수를 강사로 초청, ‘로컬푸드 직매점 운영 사례’와 ‘로컬푸드의 기본 개념 및 조직화’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와 농정과 공직자가 ‘농산물 안전성 관리(GAP, PLS)’, ‘출하 규정, 농가 포스 및 로컬푸드 운영 안내’ 등 실무과정을 설명함으로써 로컬푸드에 입문하는 신규 농가의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했다.

교육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로컬푸드 시스템은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소농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태안 청정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고 군민들에게 건강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 추진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