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충남 어르신체육대회 개막
2021 충남 어르신체육대회 개막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11.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2021년 충청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2년 만에 태안군에서 열렸다.

2021 충청남도 어르신체육대회
2021 충청남도 어르신체육대회

충남도는 11일 2021년 충청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회가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1박 2일간 대회 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어르신생활체육대회는 도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체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체육인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도체육회가 매년 주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태안군체육회가 주관하며, 도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복권위원회, 태안군, 태안군의회가 후원한다.

올해는 ▲게이트볼 ▲체조 ▲배드민턴 ▲탁구 ▲테니스 ▲축구 ▲그라운드골프 ▲파크골프 등 8개 종목을 채택해 도내 15개 시군 선수단 및 임원 2500여 명이 참가하며, 종합실내체육관을 비롯한 태안군 일원 7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도는 이번 대회가 어르신 체육동호인들에게 삶의 활력소가 되고, 건강은 물론 대인관계의 폭을 넓혀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와 김명선 도의회 의장, 김덕호 도체육회장, 각 시군 대표 선수 및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개회식은 개회 선언, 유공자 표창, 선수·심판 대표 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부지사는 “도는 어르신의 건강과 행복한 미래를 위해 생활체육의 턱을 낮추고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육활동을 찾을 것”이라며 “함께 뛰고 서로 마음을 나누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여유와 활기가 넘치는 충남’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