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21 X-Corps 경진대회’ 개최
한밭대, ‘2021 X-Corps 경진대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1.1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해결형 교육 통한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9일 교내 컨벤션홀에서 ‘2021 한밭대학교 X-Corps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한밭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한밭대학교 X-Corps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
지난 9일 한밭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1 한밭대학교 X-Corps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

진로선택형 산업 및 공공기술 실전문제연구단(단장 윤린)이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으로 2017년부터 시작해 현재 25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산업체문제해결형 11개 팀, 창업주제형 1개 팀, 사회문제해결형 4개 팀으로 총 3개 분야, 16개 팀이 참가하였다.

산업체문제해결형 연구팀은 기업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 대학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 기업에 적용한 연구결과물을 전시하였으며, 창업주제형과 사회문제해결형 팀도 각각 창업과 사회문제 해결을 목표로 한 결과물을 선보였다.

대회결과, 대상은 산업체문제해결형의 ‘미세플라스틱 및 계면활성제 흡착제 개발’ 과제를 연구한 스마트나노 팀이 수상했다.

윤린 단장은 “학생, 지도교수, 산업체 멘토가 한 팀이 되어 실제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하나씩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방식은 앞으로도 한밭대학교가 지향해야 할 핵심적인 교육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밭대 실전문제연구단은 내년 2월 28일로 종료되는 본 사업을 끝까지 잘 살피고, 향후 4년간 운영될 2단계 사업 진입도 충실히 준비하여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