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미래 농업인의 꿈 키운다
충남교육청, 미래 농업인의 꿈 키운다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5.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성 교육감, "농업인의 리더십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김종성 교육감을 비롯해 도내 농업계고 교장, 지도교사, 학생들 외에도 충남도의원과 공주시 의회의원, 농업관련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FFK(Future Farmers of Korea, 영농학생회)전진대회’를 17일 공주생명과학고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
이날 김종성 교육감은 대회사를 통해 “FFK(Future Farmers of Korea, 영농학생회) 회원 모두는 창의적인 과제활동과 교류학습을 통해 성공한 농업인이 지녀야 할 리더십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는 오는 18일까지 2일간 일정으로 '리더십과 창의성 배양을 통한 선진 농업과학인 육성'을 주제로 개최되며 미래의 농업과 농촌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뜻 깊은 대회로 치러졌다.

올해로 40년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도내 8개 농업계고 재학생 중 유기농업, 생명과학 등 새로운 농촌을 꿈꾸는 학생들의 모임인 FFK 회원 260명이 참가해 식물자원, 동물자원 등 농업 전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겨룬다.

또 학생들 스스로 설정한 1년 이상의 장기적인 농업 관련 프로젝트 추진 결과를 보고하는 과제발표 분야, 화훼장식 등 실기경연 분야, FFK 골든벨 등 4개분야 15종목 경연이 이루어지고, 대회 입상학생은 오는 9월 충북 청주농고에서 개최되는 전국FFK전진대회에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

한편, 영농학생회 활동 우수 회원들은 교과부장관과 농림수산식품부장관 표창 외에도 하계수련회 등 각종 행사를 통해 전국의 영농학생들뿐만 아니라 FFA(미국), FFJ(일본), FFT(태국) 등 외국의 회원들과도 교류하게 된다. 나아가 유럽 등 해외 선진농업기술을 참관할 수 있도록 별도의 해외연수 프로그램에도 참가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