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발 주물러 드려요!
서구, 발 주물러 드려요!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5.1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사랑 발지압 봉사단' 17일 서구노인복지관서 봉사 활동

대전 서구(구청장 박환용)의 ‘실버사랑 발지압 봉사단’은 17일 서구노인복지관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발지압 봉사활동을 펼쳤다.

▲ 박환용 서구청장이 '실버사랑 발지압 봉사단' 봉사 활동 현장을 찾았다.
발지압 봉사는 발 건강에 대한 기초이론 설명 및 발지압 준비운동으로 편안하게 긴장을 풀어준 후, 기본 5반사구(신장, 수뇨관, 방광, 부신, 복강신경총)부터 시작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에 따라 신체부위별 반사구를 발지압 해드리는 것이다.

발지압 전문강사이며 봉사자인 강찬희씨는 “남에게 내 발을 선뜻 맡기기가 쉽지 않은데 마음을 열고 다가간 봉사자의 손길에 자연스레 두발을 맡기고 쇠약해진 심신을 달래시는 어르신들의 얼굴에 흐뭇한 미소와 고마워 어쩔줄 모르는 모습을 보면 내 부모를 모시듯 더 정성스럽게 발지압을 해드리고 싶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봉사단은 어르신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고령화 사회로 노년기가 길어진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사회참여 계기를 마련하고 자아실현 및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과 11월, 두 달간의 교육을 마치고 운영중에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나눔과 실천을 통한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고 100세 이상 건강하고 아름답게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발지압 봉사를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