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국고예산 확보 ‘빨리빨리’
보령시, 국고예산 확보 ‘빨리빨리’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4.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도의원 초청 시정간담회서 예산확보 지원 탄력받아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2012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21일 류근찬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ㆍ도의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 자리에는 이시우 보령시장이 류근찬 국회의원을 비롯한 김경제 시의회의장, 이준우, 명성철 도의원이 참석했다.
시는 매년 한차례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갖던 것을 지난해 8월에 이어 내년도 국고 예산 신청을 앞두고 이번에 간담회를 가져 민선5기 들어 두 번째로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를 갖게 됐으며, 정부예산 확보의 경우 지자체에서 각 부처로 예산을 신청하면 6월중에 부처예산이 확정돼 기획재정부가 7~8월에 예산심의를 거쳐 국회로 넘어가기 때문에 시에서는 5월까지를 정부예산 확보의 분수령으로 보고 발 빠르게 간담회를 갖게 됐다.

2012년도 보령시가 목표한 핵심적인 정부예산 확보대상사업은 총 38건에 1,618억원으로 미래성장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SOC시설 확충과 신 성장 동력사업, 서민들의 복지증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녹색뉴딜사업 등이다.

이날 자리를 마련한 이시우 시장은 “한손으로 손뼉을 칠 수 없다는 고장난명이라는 옛말이 있듯이 우리 시의 열정만으로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국비확보 전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다”며, “국회의원님과 의장님, 도의원님께서 계획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류근찬 국회의원은 “TOP-DOWN제 예산편성으로 부처별 예산심의가 중요하다”며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