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장애학생을 향한 아낌없는 사랑
충남교육청, 장애학생을 향한 아낌없는 사랑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4.20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1회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학생위한 헌신한 교원 55명 표창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0일 제3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관표창으로 교원5명, 일반직공무원 1명, 사립학교 직원 1명, 교육감 표창에 교원 47명, 일반직공무원 1명으로 총 55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 김종성 충남교육감.


장애학생의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교육 및 지역특수교육 발전을 위해 공헌한 교원,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일반직 공무원 등이 표창을 받는다.

천안인애학교 황수연(41, 여 : 장관표창) 교사는 장애학생의 다양한 체험활동지도로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장애학생 직업기능 경진대회에 참가해 재봉부문에서 각종 수상을 하는 등 취업과 연관된 직업교육을 지원하여 왔다.

공주정명학교 조미희(33, 여 : 장관표창) 주무관은 정신지체학교의 특성에 맞는 외부환경 개선 및 세차장 시설공사, 특별실의 리모델링 공사, 실내 공기순환기 설치공사 등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였다.

태안특수교육지원센터 강용진(39, 남 : 교육감표창) 교사는 장애학생들의 각종 연합 현장체험학습과 스키캠프 등의 방과후 계절학교 프로그램 운영 및 가족캠프 실시 등으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왔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장애학생을 위해 묵묵히 열정을 다하는 분을 발굴하여 그 노고를 격려하며 더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