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학교 행정업무의 달인되기
대전교육연수원, 학교 행정업무의 달인되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9.1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16일까지 ‘학교회계 세입·급여실무 향상과정’ 운영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에서는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교육공무직원(행정실무원) 36명을 대상으로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학교회계 세입·급여실무 향상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이번에 실시되는 학교회계 세입・급여실무 향상과정은 각급학교에서 학교회계 세입 및 교직원의 급여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실무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행정업무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기 위해 실무에 꼭 필요한 직무교육 과목 및 소양과목으로 편성하였다.

직무과목은 ▲교육공무직원 임금 및 복무 관리 ▲지방공무원 급여실무 ▲학교회계 세입 실무 ▲감사 사례로 살펴보는 세입‧급여 ▲소득 관련 각종 세무업무 관리로 구성하였고, 소양과목으로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한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편성하여 학교현장에서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과정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실행되는 만큼 안전한 연수 진행을 위해 쌍방향 화상교육으로 진행되며, 과정 시작 전 9월 10일(금) 쌍방향 화상교육 사전 접속 운영을 실시하고 상세한 안내자료 제작 지원 등 원활한 연수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정흥채 원장은 “일선학교 현장의 행정실무원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행정을 전반적으로 효율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