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온천중앙공원 환경관리 협력체계 구축
천안시, 천안온천중앙공원 환경관리 협력체계 구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8.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종합휴양관광지 내 공원에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제공 기대

충남 천안시는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국제로타리3620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천안온천중앙공원 환경관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국제로타리3620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천안온천중앙공원관리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국제로타리3620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천안온천중앙공원관리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문상식 국제로타리3620 총재와 천안지역 각 대표가 참여한 이번 협약은 천안관광지 내 로타리 모양으로 돼있는 천안온천중앙공원의 공원 환경관리와 정비를 통해 이용객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공원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그네의자, 파고라 등 공원이용객에게 편의시설 지원 및 수목, 화초 식재지 관리와 공원 내 시설물 환경정화 등이다. 민·관 협력을 통한 공원관리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코로나 시대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힐링 공간인 공원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시민과 천안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언제나 지역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해주시는 국제로타리3620지구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시민이 행복한 녹색도시 천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