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농특산물 온라인·해외 판로 개척.. 12억 원 매출 성과
서산시, 농특산물 온라인·해외 판로 개척.. 12억 원 매출 성과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08.12 11: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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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커머스, 드라이브 스루 등 비대면 시장 공략 주효... 해외공략, 온라인 특판전 인기
지난 4월 5일 미국 울타리USA와 업무협약 맺은 모습.
지난 4월 5일 서산시가 미국 울타리USA와 업무협약 맺은 모습.

서산시가 올해 농특산물의 다양한 판로 개척해 7월까지 약 1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매출 성과는 비대면 시대에 맞춘 온라인 및 해외마케팅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시는 구매자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를 상반기 6차례 추진해 감태, 6쪽마늘, 팔봉산감자 등 약36톤, 8천만 원상당의 농특산물을 판매했고 지난 4월에는 충남도 최초로 미국 울타리USA와 MOU를 체결해 뜸부기쌀, 생강한과 등 10여 품목의 농특산물 약 4.7톤, 1억 5천만 원의 수출을 했다.

특히, 현재 울타리USA가 운영하는 미국 내 직매장 3곳(LA, 토랜스, 라미라다)을 통해 해외 교민과 현지인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오는 9월에는 1억여 원상당의 농특산물을 추가 수출하기로 했다.

또한, 서산뜨레몰•우체국쇼핑몰•농사랑 등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을 연중 기획•운영해 8억 3천여만 원의 성과를 올렸다.

지난 4월 방영된 TV공영홈쇼핑 감태편은 1,500세트가 팔리며 8천만 원의 판매고를 달성했고, 7월 진행된 6쪽마늘과 팔봉산 감자 승차판매 특판전으로 약 9.3톤, 4천만원을 판매키도 했다.

특판전 후 잇단 구매 문의로 시는 서산태안6쪽마늘법인과 연계해 6쪽마늘 2.8톤, 2천여만 원을 추가로 전화 판매했다.

시는 오는 20일 공영홈쇼핑 서산6쪽마늘편도 추진하고 8월 말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 특판전도 운영할 계획이다.

임종근 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올해 7월까지 다양한 마케팅으로 12억 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홈쇼핑, 해외 등 신 유통채널 확보에 더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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