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버스공영제 도입 공청회 개최
당진시, 버스공영제 도입 공청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7.3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교통전문가와 버스공영제 도입 논의, 8월6일까지 의견제출

충남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지난 29일 시청 당진홀에서 김홍장 시장 및 교통전문가, 일반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버스공영제 도입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버스공영제 공청회 개최
버스공영제 공청회 개최

이번 공청회는 시민 중심의 대중교통 체계를 구축해 보다 나은 교통 환경과 대중교통의 공공성을 확보하고자 도입하는 버스공영제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월부터 7개월간 버스공영제 도입에 관한 연구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공청회도 해당 용역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이날 공청회는 당진시의 버스실태와 문제점, 버스공영제 도입 타당성 및 실행방안 검토 등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토론자 발표와 참석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연구용역이 완료되는 8월 용역결과를 검토한 후 여객운수사와의 협의를 거쳐 버스공영제 도입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버스공영제 공청회 개최
버스공영제 공청회 개최

공청회 영상은 당진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며 의견이나 건의사항이 있는 시민은 8월 6일까지 당진시청 교통과로 제출 할 수 있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대중교통은 수익사업이 아닌 복지사업으로 접근해야 할 문제” 라고 말하며 “버스공영제 도입을 통해 교통 혼잡 및 주차난 해소, 대기오염 개선 등 당진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참석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연구용역 결과에 반영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