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을 ‘마케팅 한다!’
서천군, 장항을 ‘마케팅 한다!’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3.31 11: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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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장항’을 상징으로 옛 추억 물씬 나는 지역 만들기 주력
서천군(군수 나소열) 장항읍이 ‘주식회사 장항’을 선포, 성공을 위해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를 유도한다는 취지로 30일 ‘장항 마케팅 간담회’를 겸한 기자 브리핑을 실시했다.
▲ 나소열 서천군수


또한 근대산업의 상징인 구 장항제련소가 위치한 전망산과 도선장을 연결하는 근대문화 유산 둘러보기, 새롭게 조성된 솔바람 산책로 등을 관광코스화해 국립 생태원, 해양 생물자원관과 함께 가족단위 관광객 모객을 통한 체류형 관광에 대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 축제를 신바람 나는 장항 축제로 보완하기 위해 장항 수산물 ‘꼴갑축제’와 ‘모래의 날’ 행사, ‘솔바람 건강걷기대회’를 한데 묶어 개최해 시너지 효과를 발생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한다.

장항의 실질적 활동을 위해 우선 주민자치위원, 기관단체장, 이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주인정신 및 주민의식을 제고하고, 홍보단을 조직해 전국적 홍보에도 힘쓸 예정이며, 김종겸 장항읍장은 “‘주식회사 장항’을 통해 주민소득 창출은 물론 장항의 옛 명성을 회복하고 군정 비전인 어메니티 서천 건설의 한축을 담당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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